본 약관은 메디에이지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헬스케치 웹(www.biz.healthketch.com), 헬스케치 앱(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닥터헬씽 웹(모바일 웹페이지) 등의 메디에이지 통합 서비스(이에 해당하는 각각의 개별 서비스들을 이하 ”개별 메디에이지 서비스”라 하며, 개별 메디에이지 서비스를 총칭하여 이하 “서비스”라 함.)를 하나의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동시에 각 사이트에 가입하여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① “이용자” 란 “서비스”를 위해 제공된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방문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② “회원” 이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이용약관을 동의한 후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③ “비회원” 이란 회원등록을 하지 않고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④ “포인트” 란 사이트 로그인 회원에게 제공하는 것으로 그 적립 및 사용 등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각 사이트 내 공지사항에 별도로 기술된 바와 같습니다.
⑤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휴대폰번호를 말합니다.
⑥ “비밀번호” 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⑦ “인증서” 란 전자서명법에 따라 전자서명인증사업자가 발급하는 인증서로서, 전자서명생성정보가 인증서가입자에게 유일하게 속한다는 사실 등을 확인하고 이를 증명하는 전자적 정보를 말합니다.
⑧ “게시물” 이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각종 파일, 링크 등 모든 내용을 의미합니다.
⑨ “운영자” 란 서비스의 전체 또는 일부의 관리·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지정한 자를 말합니다.
① 본 약관은 사이트에서 약관에 동의하고 가입 신청한 모든 회원에게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운영상 필요할 경우 관련법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정 이후의 약관에 대한 효력은 개정 이전의 회원에게도 적용됩니다.
③ 회사는 약관을 개정함에 있어 적용일 7일 전에 온라인상의 공지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하며, 개정 약관은 적용일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단, 중대한 사유로 인한 긴급한 약관 개정이 요구될 때에는 약관을 즉시 개정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중대한 약관 변경의 사유를 함께 공지합니다.
④ 회원이 약관 개정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약관이 개정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① 회사는 약관 이외에 개별 서비스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을 정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해당 서비스의 공지사항 또는 별도 약관을 통해 공지합니다.
②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① 만 19세 이상에 한해 사이트가 정한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동의한 후 개인정보를 입력함으로써 회원가입 신청이 가능하며 회사가 이를 허락하는 것으로 회원이 됩니다.
②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식별이 가능한 인증정보 및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방식의 인증을 통해 등록되지 않은 사용자는 서비스 이용 및 권리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③ 회원가입은 반드시 실명으로 해야 합니다. 실명 확인을 위해 회사는 인증을 요청할 수 있으며, 실명 미인증에 따른 서비스 제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회원가입 신청의 양식에 기재된 모든 정보는 반드시 실제 정보와 동일해야 하며 실제 정보와 동일하지 않거나 사실과 다른 정보를 입력한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⑤ 회사는 본조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아래의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경우 승낙을 거부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은 기재하는 회원정보를 실제사항으로 입력해야 하며 변경이 있을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수정하여야 합니다. 변경사항의 미수정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② 회원은 본인이 아닌 타인의 아이디나 개인정보를 이용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은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반드시 준수해야 하며 아이디, 비밀번호, 개인정보를 부주의하게 관리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감수합니다.
④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휴대폰번호) 변경 시 이를 즉시 회사에 알리고 변경해야 하며, 도용 또는 부정사용의 가능성을 발견할 경우 지체 없이 회사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마친 후 정상적으로 종료하지 않아서(로그아웃 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감수해야 하며 회사가 인정한 공식적인 방법 이외의 방법을 이용하여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서는 안됩니다.
⑥ 서비스 이용 도중 서비스의 버그나 결함을 발견할 경우 회원은 이를 지체 없이 회사에 신고하여야 하며, 이를 악용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회사는 관계법령 및 이 약관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사항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면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되는 일정을 통지합니다.
①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메뉴, 서면, e-mail, 전화,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탈퇴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③ 회원이 마지막 방문일로부터 1년간 방문이 없을 경우 회원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휴면회원으로 전환되며, 휴면회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처리됩니다.
④ 탈퇴회원의 재가입 시 탈퇴 전 아이디와 동일한 비밀번호로 재가입을 할 수 없으며, 새로운 비밀번호로 재가입 하셔야 합니다.
⑤ 다음 아래의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경우 회사는 사전통보 없이 강제탈퇴를 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에 회원이 제공한 휴대폰번호로 통보하며, 그 휴대폰번호가 허위이거나 회원이 확인하지 못한 경우 혹은 회원의 가입된 통신사 문제로 전송되지 않았을 경우 회사는 통지 의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 사이트에 이를 게시하며 회원이 게시된 통지를 확인하지 못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에게 유용하다고 판단되는 정보나 광고를 휴대폰 문자전송, 카카오 알림톡 등의 방법으로 전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 개인정보 설정메뉴에서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문자 또는 카카오 알림톡을 거부한 경우에도 회원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기타 중대한 영업정책의 변경 등 회원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공지사항이 있는 경우 수신 거부와 관계없이 문자 또는 카카오 알림톡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은 성명, 생년월일, 휴대폰번호에 관한 사항을 허위 기재할 경우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도 감수합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성명과 실명 인증 값을 조회하여 실명으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서비스의 일부 혹은 전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해 별도의 인증이 필요할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앞서 별도의 인증절차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③ 다음 아래의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경우에 회사는 사전통보 없이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되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며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가공, 복제, 출판, 배포, 방송, 판매하는 행위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 또는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한 회원의 동의 없이 이를 서비스 내에서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가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해 출판 등을 하고자 할 경우 전화, 우편, e-mail 등의 절차를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이 내용, 문장, 도형, 상징 등을 통해 다음 아래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게시하는 게시물 및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회원 개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원의 게시물로 인하여 제3자가 회사에 대한 청구, 소송, 기타 일체의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원은 그 해결에 소요되는 비용을 부담하고 회사를 위하여 분쟁을 처리해야 하며 회사가 제3자에게 배상하거나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배상하여야 합니다.
① 회사는 이용자 및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건강관리 서비스를 벗어난 질병의 진단 및 치료 등 의료행위를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② 전항 제1호의 서비스를 제공받고자 하는 회원은 회원 본인이 선택한 인증서를 통해 해당 전자서명인증사업자가 정한 방법으로 인증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③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가능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서비스 점검 및 조치 등을 위하여 서비스를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④ 그 외 정책·운영상의 이유로 인하여 회사의 일부 서비스의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공지를 통해 그 내용을 알립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변경하거나 제한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사는 이용자 및 회원에게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에 대하여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문자, 알림톡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 및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 및 회원은 고객문의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며 회사는 그 내용을 별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으로 공지하며 그에 의거하여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노력합니다.
① 회사는 무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배상 및 보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완전히 중단될 경우 회사는 회원이 보유한 포인트에 대하여 현금이나 현금에 준하는 가치를 지닌 유무형의 재화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가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피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서비스 중단으로 회원에게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이 면제되며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에 관하여 적합성, 정확성, 시의성, 신빙성에 관한 보증 또는 담보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이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를 통해 취득한 정보나 서비스에 게시된 다른 회원의 게시물을 통해 법률적 또는 의학적, 기타 재정적 사항에 관하여 필요한 결정을 하고자 할 때에는 반드시 사전에 전문가와 상의하기를 권고합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운영을 위해 회원에게 다양한 광고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가 아닌 광고주로 인해 회원에게 발생하는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⑥ 회원이 직거래 등 본 약관이나 관계법령을 어기고 이용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와 이용방법 미숙지, 공지사항 미확인, 부정확한 정보입력 등 회원의 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① 회사는 개인정보 관리, 서비스 이용 등에 대한 회원들의 불편 및 불만사항, 기타 의견을 챗봇 1:1문의, 전화, 서면 등을 통해 접수하고 처리합니다.
② 회사 및 회원은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의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서울중앙지방법원 또는 대한민국의 민사소송법에 따른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④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따릅니다.
부 칙(2020.06.01)
본 약관은 2020. 06. 01. 부터 적용하고,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부 칙(2020. 12. 01)
본 약관은 2020. 12. 01. 부터 적용하고,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부 칙(2022. 04. 18)
본 약관은 2022. 04. 18. 부터 적용하고,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