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에이지, SCOR 글로벌라이프에 ‘프롬에이지’ 서비스 제공

메디에이지(대표 김강형)와 인슈어테크 기업 보맵㈜(대표 류준우)이 최근 건강지표를 활용한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메디에이지는 건강검진 데이터와 생활습관을 기반으로 건강과 노화의 지표 뿐만 아니라 주요 질병 발생률과 사망위험도 등을 제공하는 건강데이터 분석 전문기업이다.

이번 업무협약으로보맵은△건강검진 데이터 △다양한 검진데이터 기반의 건강지표△가족력 기반 건강지표 등을 서비스한다.

양사는 객관적인 건강분석 데이터를 토대로 이용자에게 필요한 보험상품 추천 알고리즘 개발 기반을 확보하게 됐다.

김강형 메디에이지 대표이사는 “개인의 임상데이터를 기초해 다양한 보험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개인건강지표를 개발했으며 개인의 성과 나이에 따른 주요 질병발생률과 사망위험도를 산출하는 기술도 최근 확보했다”면서 “개인의 건강지표에 따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류준우 보맵 대표이사는 “메디에이지와 업무협약으로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강화하게 됐다”며 “쉽고 편한 보험 서비스를 넘어 향후건강,의료 데이터를 활용해 개인화된 보험을 선보일 것”이라고 화답했다.

양사의 업무 협약은 최근 보건복지부가 마련한 비의료 건강관리서비스 가이드라인 및 사례집에 발맞춰 소비자에게 보험의 새로운 가치를 전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